파주시지부 개소 및 정상록 파주시지부장 취임식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파주시지부 개소 및 정상록 파주시지부장 취임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8-23 10:08

본문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파주시지부 개소 및 정상록 파주시지부장 취임



UN에 등록된 유일한 장애인단체, 
450만 장애인ㆍ비장애인이 더불어 잘사는 복지사회 구현

정상록 지부장, “장애가 걸림돌 되지 않는 행복한 삶 유지 최선 다하겠다” 강조





정상록 파주시지부장
정상록 파주시지부장

파주시지부장 정상록,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회장 김용선

 

UN에 등록된 유일한 장애인단체로 450만 장애인의 권익을 대변하는 사단법인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파주시지부 개소식 및 취임식이 18일 규수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개소식 및 취임식에는 정상록 지부장, 김경일 파주시장, 이성철 시의회의장, 김용선 (사)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연합회장, 한길룡 국민의힘 파주시을 당협위원장, 오창식ㆍ박대성ㆍ손형배 시의원, 최창섭 호남향우회 연합회장,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한 기관 단체장, 임원 및 회원 등이 참석했다.

정상록 지부장은 개회사를 통해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신 데 감사드린다. 저희 사단법인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는 장애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대변하였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증진하기 위해 1981년 1월 설립, 현재 각 시도에 지부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특히 우리 복지회는 UN에 등록된 유일한 장애인단체로서 현재 각 시군구 지부의 협력으로 아동 및 청소년, 성년에 이르기까지 의료 지원 서비스, 후원 서비스, 취약계층 결연 사업, 장애인 권익을 위한 정책 지원, 파주의 다양한 장애인단체와 협력하면서 '장애가 걸림돌이 되지 않는 세상을 실현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늘 개소식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경일 시장은 "오늘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파주시지부'의 힘찬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처럼 갈수록 각박해져가는 현실에서 다름을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며 배려하면서 우리 공동체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나가자, 파주시도 '함께'의 가치를 피어내기 위해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며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은 "먼저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파주시지부 개소식이 열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고 감사드린다. 앞으로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파주시지부가 장애가 장애로 여겨지지 않고 모두가 평등하며 인권이 삶의 가장 소중한 가치로 존중받을 수 있도록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주시기 바란다. 파주시의회는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사는 세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용선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경기도복지회 회장은 "파주시지부 개소식과 함께 정상록 지부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 파주시지부는 장애인 여러분들의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소통을 통해 적극적으로 행정을 펼쳐 나가고 파주 지역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공동체의 소중한 이웃인 장애인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장애인 권리 보호에 힘차게 앞장서주기 바란다. 이를 위해 파주시를 비롯한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임미정 사무국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어려운 취약계층에 써달라며 호남향우회연합회에서 200만 원, 조리호남향우회가 500만 원, 금촌호남향우회가 250만 원, NH농협은행 유영자 부지점장 등이 각각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윤봉남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신임 정상록 지부장과 임미정 사무국장에게 특별한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수여했다.

 

정상록 파주시지부장은 이석희 운영위원장(경인일보 파주지사 지사장), 김동선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장(장애인시설 대표), 김효선 서영대학교 사회복지행정과 학과장, 박영남 현창건설(주) 본부장, 천종석 한국티엠(주) 대표이사, 구영우 웨이브 대표이사, 김승록 메디플란드치과 원장 등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앞으로 신체장애인복지회 파주시지부를 함께 잘 운영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정상록 지부장, 김경일 시장, 이성철 의장, 김용선 연합회장 등이 커팅식을 갖고 축하와 함께 장애인복지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이날 라온제나 가족 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파주시지부 개소식 및 취임식이 마무리되었다.


 http://www.paju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44744
Total 161건 1 페이지
  • RSS

검색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경기도복지회   /   회장 노희정  /   사업자번호 142-82-00974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133 상공회의소 201호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원유진
TEL : 031-265-8080   /   FAX : 031-265-8079
Copyright ⓒ 2021 by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경기도복지회 All Rights Reserved. Design & hosting by 1004pr